HACCP인증원, 출입기자단 비대면 간담회 열어
HACCP인증원, 출입기자단 비대면 간담회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2.1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원 원장, 스마트HACCP 등 주요 인증원 사업 적극적으로 소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이 지난 16일 온라인으로 기관 출입기자단 간담회를 갖고 스마트HACCP 등 기관의 주요사업에 대해 언론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식품 및 축산물 전문지 기자단을 비롯해 조기원 원장, 상임이사, 전략기획본부장, 인증 및 기술사업본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조기원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이 △스마트HACCP 및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이 △기관 경영전략 체계도 등 기관 주요사업을 각각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조기원 원장은 인사말에서 “인증원이 국민의 행복 식탁을 위해 현장 위주로 고객 맞춤식으로 발로 뛰며 노력해도 홍보가 뒷받침되지 않거나 언론을 통해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는다면 신뢰받기는 힘들 것”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올해가 가기 전 비대면으로 화상이라도 소통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스마트HACCP, 음식점위생등급제, 축산물HACCP 등 HACCP인증원의 주요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조기원 원장은 “언택트 시대에도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소통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언론과의 다각적인 소통 활성화를 통해 인증원이 추진하는 주요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