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2.21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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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날 CCM우수기업 상생협력부문 우수상 수상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대상(주)(대표이사 임정배)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이하 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상시 CCM 추진 TF를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2년마다 CCM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은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실천 의지를 확실히 하며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전사경영혁신회의’, ‘품질협의체’ 등을 통한 전사적인 VOC 관리 및 소통 시스템 구축, 필수교육 등을 통해 CCM 체계를 확립해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임정배 대표이사는 “대상(주)은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상시적이고 전체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VOC 빅데이터 경영자산화 등 혁신적인 ‘스마트 VOC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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