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 노후 급식시설 현대화 사업 완료
부산교육연수원, 노후 급식시설 현대화 사업 완료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2.3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 개보수 및 급식설비 교체로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부산시교육연수원(원장 이수한, 이하 연수원)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급식시설 현대화사업을 올해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연수원의 급식시설은 설치한 지 10년이 넘은 노후시설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많았다. 연수원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선진급식시설을 견학하고 수차례 협의를 거쳐 설계를 완료했다. 

특히 설계과정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조리실을 위해 영양사를 비롯한 급식실 근로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고 급식설비 및 기구 교체 검토 과정에도 부산지역 학교 영양(교)사를 초빙해 의견을 구하기도 했다.

연수원은 예산 13억 2천만원을 들여 급식실 전체 개보수 및 노후 급식설비와 기구(스마트 세척기 등 55종) 교체, 식탁(100조)과 의자(400조) 전면 교체 등을 시행했다. 

완공된 급식실은 3개 구역으로 분리되어 있던 식당을 일체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고 조리실내 안전진단을 통해 위험요소를 없앴다. 

또 상향된 HACCP 시설기준에 맞게 검수실, 전처리실, 조리실, 세척실 등 작업공간을 엄격하게 구분해 교차오염을 방지했다.

이수한 원장은 “연간 5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교육연수원 급식시설은 그 어느 곳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연수생들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에서 급식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