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연말 맞아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풀무원, 연말 맞아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2.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8명 임직원 참여, 비대면 봉사활동 ‘걷기 챌린지’로 기부금 조성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연말을 맞아 ‘강화도 우리마을’과 ‘밥퍼나눔운동본부’, ‘평화의 숲’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비영리단체 세 곳에 '이웃사랑 나눔활동'을 전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모금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봉사활동 ‘걷기챌린지’를 통해 이뤄졌다. ‘걷기챌린지’는 나의 건강과 환경을 위해 자동차 운전 대신 걷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를 권장하는 챌린지다.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총 걸음 수가 1억 보 이상 달성하면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단체 미션을 내세웠다. 총 1028명의 임직원이 서로 독려해가며 2주간 챌린지에 도전한 결과 약 1억 2300만 보로 초과 달성하여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처는 풀무원의 미션(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과 연계된 ‘강화도 우리마을’과 소외계층 무료급식사업 ‘밥퍼나눔운동본부’, 산림생태계 복원 사업을 하는 ‘평화의 숲’ 세 곳이다.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 오경석 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풀무원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걷기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