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두협회, '콩기름 전문가'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미국대두협회, '콩기름 전문가'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1.0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산업 종사자의 전문성 및 관련 직무 역량 제고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미국대두협회(USSEC)가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콩기름 전문가 교육과정 '2021 Soy Oil Master Program’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미국 농무부(USDA)와 미국대두협회가 함께 개설한 무료 교육과정으로,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콩기름의 가치를 영양학적, 경제적, 식품 가공성 측면에서 살펴보고 공유하게 된다. 일본과 대만에서도 열리고 있는 본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2021년 네 번째로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이수를 하고 인증 시험을 통과하면 ‘Soy Oil Master’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오는 4월 30일까지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공식 홈페이지(https://ussoybean.kr)에서 받는다. 교육은 참가자 모두에게 무료로 진행되며, 전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고 인증 시험 역시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교육 이수 후 인증 시험은 5월 20일에 치르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수료식이 있을 예정이다.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식품 업계 종사자에 따르면 “콩기름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이 향상되었고, 생산부터 사후 관리까지의 시스템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며 “식품 업계에서의 직무 이해의 폭이 확대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후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