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임산물 레시피 - 표고버섯·밤 뇨끼와 까르보나라 소스
청정임산물 레시피 - 표고버섯·밤 뇨끼와 까르보나라 소스
  • 한국임업진흥원
  • 승인 2021.01.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임업진흥원의 청정숲푸드란?
산림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상태로 깨끗하게 생산된 임산물을 말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에서 키운 임산물에 대한 청정성 검증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임업인들에게는 소득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청정숲푸드 브랜드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표고버섯·밤 뇨끼와 까르보나라 소스

■ 선정이유  

표고버섯, 밤, 감자가 들어간 뇨끼는 식감이 쫄깃하며, 향미 또한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젊은 층이 선호하는 이태리식 크림 소스를 사용하여 기호도를 더욱 높인 임산물 메뉴이다.

▶ 재료 및 분량(4인 / 100인 기준)

■ 조리 방법
1. 푸드찹퍼기에 표고버섯, 삶은 밤과 감자, 계란, 파마산치즈, 넛맥, 소금, 후추를 넣고 곱게 간다.
2. 볼에 ①재료와 밀가루를 넣고 잘 섞이도록 혼합하고, 반죽을 지름 1.5cm 크기로 길게 민 다음 1.5cm 크기로 자른다. 
3. 솥에 물을 넣고 식용유 15㎖, 소금 1t를 넣어 끓으면 버섯 뇨끼를 넣고 5분 정도 삶아 익힌다. 
4. 다 익은 뇨끼는 건져 넓은 팬(쟁반)에 담고, 그 위에 식용유 등을 뿌려 붙는 것을 방지한다. 
5. 까르보나라 소스를 만들기 위해 팬에 밀가루와 버터를 색이 나지 않도록 볶는다.(화이트 루)
6. 우유, 월계수잎, 정향, 대파(흰부분), 치킨스톡, 넛맥, 소금, 후추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가며 죽처럼 끓인다.

7. 2~3분 정도 끓이다 농도가 걸죽하게 되면 채에서 거른다.
8. 팬에 베이컨, 양파, 다진마늘을 넣고 색이나지 않도록 볶는다. 그리고 소금, 후추를 뿌려 뇨끼와 소스를 넣어 잘 혼합한다.

조리과정1
조리과정2
조리과정3
조리과정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