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라이브방송으로 농수산식품 판로 개척
aT, 라이브방송으로 농수산식품 판로 개척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5.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달간 5차례 라이브커머스로 4억 3000여만원 판매고 기록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총 5회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누적 시청자 49만 3천명, 판매실적 4억 3천만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농수산물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위해 이 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는 aT 농식품거래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산 농수산물과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11번가의 ‘LIVE11 生쑈’ 및 인터파크의 인터파크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4월 초 진행한 ‘미나리와 명이나물’ 행사에 13만 3천명의 동시간대 접속자가 몰렸으며 1억 4900만원의 매출성과를 거두었다. 제주도·제주농협과 협업한 ‘귤로장생 카라향’,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토마토 등 다양한 상품들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할쿠폰(20%할인) 등을 지원했다.

aT 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5월에도 우수한 제철 농수산물 및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11번가 라이브방송을 통해 총 4회 이상 진행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배송받고, 생산자들은 판로 확대 기회를 넓혀 나감으로써 ‘온택트’시대에 맞는 新유통모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