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당뇨 관리 돕는 ‘당뇨케어 Meal Plan’ 출시
풀무원녹즙, 당뇨 관리 돕는 ‘당뇨케어 Meal Plan’ 출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7.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선보이는 정기구독 건강간편식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식약처의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당뇨 환자도 집에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1월 식약처는 기존 ‘특수의료용도식품’ 분류 체계 세분화를 통해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유형을 신설하는 개편안을 발표한 바 있다. ‘식단형 식사관리식품’은 질병과 수술 등으로 일반인과 다른 영양요구량을 가진 사람이나 정상적인 음식물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능력이 제한된 사람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한 끼를 온전히 대체할 수 있는 즉석섭취형 또는 즉석조리형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은 식약처가 고시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해 집에서도 제대로 된 한 끼로 맛과 영양 모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식단은 전날 신선하게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집 앞으로 배송된다.

풀무원 FI 사업부 전윤희 연구원(임상영양사)은 “풀무원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당 흡수를 줄이고 영양균형을 채우는 과학적인 식사를 제공하고자 당뇨환자들도 집에서 편리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밀 당뇨케어’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당뇨케어를 시작으로 보다 세분화된 고객 맞춤 건강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