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로컬푸드, 푸드플랜 성공의 핵심”
“안전한 로컬푸드, 푸드플랜 성공의 핵심”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08.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오는 19일 푸드플랜 연계 농산물 안전성 확보방안 토론회 연다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이하 농진청)은 지역농산물의 안전관리 및 소비 촉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푸드플랜 연계 농산물 안전성 확보방안 심포지엄’을 19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드플랜(Food Plan)이란 외부에서 조달되던 기존 먹거리 유통 체계를 지역내 순환체계로 전환하는 종합먹거리 전략으로 생산-소비-안전-영양-식품 복지 등 다양한 먹거리 관련 화제를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지역에서 순환되는 먹거리는 유통 거리가 짧아져 신선하며 안전성 검사를 강화해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푸드플랜과 연계해 지역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과 연구 동향, 현장 사례를 공유한다.

주제발표로는 ∆푸드플랜 정책 방향 ∆농산물 안전관리 기술 개발 빛 보급 방향 ∆농산물의 생물학적 위해요소 안전관리를 위한 최신기술 ∆푸드플랜 연계 지역농산물 안전관리 사례 ∆유통이 원하는 안전한 지역농산물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발표자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김상남 원장은 “이번 학술토론회가 지역 농산물의 위생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