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HACCP인증 정보, 급식 안전 높인다
실시간 HACCP인증 정보, 급식 안전 높인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1.08.2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HACCP인증원과 인증정보 연계 위해 맞손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에서 운영 중인 단체급식조달시스템(eaT)의 식재료 인증정보 확인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어지는 등 안전성 관리가 강화된다.

이번 안전성 관리 강화는 지난 5월 27일 aT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이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HACCP인증 정보의 실시간 연계가 가능하게 됐다.

aT와 HACCP인증원은 지난 5월 27일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T와 HACCP인증원은 지난 5월 27일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계를 통해 2만4천여 개소의 HACCP인증 정보를 eaT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계약 시마다 이뤄진 식재료 공급업체의 인증서 사본 제출과 확인 등의 행정절차도 대폭 간소화된다. 특히 실시간 정보연계로 높아진 신뢰도는 eaT를 통해 식재료를 공급받는 단체급식 수요 기관에도 식재료 안전성 제고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T는 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등 식품위생 유관기관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통합식품안전망을 연계하는 등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aT 김춘진 사장은 “지난 10년간 단체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체급식 식재료의 위생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