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상담에서 날개 단 ‘K-샤인머스캣과 딸기’
수출 상담에서 날개 단 ‘K-샤인머스캣과 딸기’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9.13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총 3백만 달러 상담 실적 거둬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신선 및 검역 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총 100건, 금액으로는 3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번 상담회는 하반기 출하 시기를 앞둔 딸기,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농산물을 중심으로, 국내 수출업체 36개사와 미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10개국의 24개사 바이어들이 참가해 촘촘한 일정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신선 및 검역 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 행사 모습.
신선 및 검역 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 행사 모습.

특히 신선농산물 중 해외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던 샤인머스캣은 중국산에 비해 단가는 높지만,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아 호평을 받았으며, 딸기는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필리핀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바이어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필리핀 바이어는 “필리핀은 미국산 딸기가 유통되고 있는데, 단가가 조금 더 높더라도 당도와 식감이 좋은 한국산 딸기를 수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신선농산물은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가 가장 큰 품목”이라며 “유망 수출국 대상 바이어 매칭 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통해 한국산 신선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며, 수출 확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