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셰프와 함께 한 김치 라이브 쿠킹쇼
전설의 셰프와 함께 한 김치 라이브 쿠킹쇼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09.2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영국서 셀럽 연계한 김치 레시피 챌린지 진행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영국 현지에서 진행한 셀럽 연계 온라인 김치 레시피 챌린지와 라이브 쿠킹쇼가 주목을 받고 있다.

김치 레시피 챌린지 우승자와 셀럽의 라이브 쿠킹쇼 모습. 미슐랭 스타셰프 마르코 피에르 화이트(뒷줄 좌측), 레이첼 스티븐스(앞줄 좌측).
김치 레시피 챌린지 우승자와 셀럽의 라이브 쿠킹쇼 모습. 미슐랭 스타셰프 마르코 피에르 화이트(뒷줄 좌측), 레이첼 스티븐스(앞줄 좌측).

aT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영국 전설의 미슐랭 스타셰프 ‘마르코 피에르 화이트(Marco Pierre White)’와 90년대 대표 팝가수 ‘레이첼 스티븐스(Rachel Stevens)’가 참여하는 김치 레시피 챌린지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두 스타의 참여로 총 116명이 116가지의 김치 레시피를 선보여 현지 언론에 30여 건 이상 보도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최종 우승자가 셀럽과 함께하는 라이브 쿠킹쇼를 열어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셀럽이 직접 선정한 두 명의 우승자 키아라 씨와 쥴리엣 씨는 셀럽과 함께 한 쿠킹쇼에서 우승 레시피인 김치 사슈카와 김치 와인밥을 만들어 약 3천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김치 사슈카를 제안한 키아라 씨는 “내가 만든 김치 레시피로 전설의 셰프 마르코와 요리하게 되어 큰 영광이었다”며 “한식당에서만 경험했던 김치로 처음 요리해보았는데 다양한 현지식과 쉽게 어우러지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aT는 이번 챌린지 레시피의 소비자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현지 레스토랑과 연계해 신메뉴 런칭 등 홍보 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한국 김치 활용 메뉴는 런던 소재 현지 레스토랑 10여 곳에서 약 2주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 김치에 대한 영국 현지 소비자의 높은 관심은 김치 수출 증가로도 나타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對영국 김치 수출은 35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57.1% 증가했는데 이는 유럽 전체의 증가율인 47.7%보다 높은 수치다.

오형완 수출이사는 “가장 한국적인 K-푸드의 대표 김치가 식문화의 차이를 넘어 유럽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에서 김치 소비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