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속 당을 알아보아요”
“식품 속 당을 알아보아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9.2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센터, 등록시설 유아 대상 특성화 사업 진행
‘3D펜을 활용한 당류 저감화 식생활 메이커 영양교육’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경미, 이하 성주군센터)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4주에 걸쳐 등록 어린이집 유아 47명을 대상으로 특성화 사업 ‘3D펜을 활용한 당류 저감화 식생활 메이커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식품 속 당을 알아보아요’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1차시에서 4차시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차시는 당류의 의미와 역할, 자연식품과 가공식품 속의 당 함량 비교 등으로 이뤄졌다.

2차시에는 1일 당류 섭취량을 알아보고, 섭취량 이상을 먹게 되었을 경우 우리 몸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살펴봤다. 각설탕 기차놀이를 통한 각종 우유 속 당 함량을 살펴보고, 당 함량이 낮은 흰 우유의 장점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3차시에는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방법과 영양정보를 통해 당류가 낮은 간식 선택하기, 분자요리를 활용한 천연과일즙젤리 만들기, 3D펜을 활용해 내가 좋아하는 과일 브로치 만들기를 실시했다.

마지막 4차시에는 단맛 중독으로 인한 우리 몸의 변화와 함께 체험키트로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성화 사업은 가공식품을 통한 당 섭취의 문제점을 알고, 영양정보 속 당류 함량을 통해 올바른 가공식품 구입 방법을 익히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

양경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유아들의 당 저감화 실천은 물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건강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메이커 식생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