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나슈’ 통해 나트륨과 당 줄이세요~
‘마이나슈’ 통해 나트륨과 당 줄이세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1.11.2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온라인홍보관 오픈
‘실천다짐’ 이벤트, 12일까지 열고 추첨 통해 경품도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가 2012년부터 외식·급식·가공식품 등에 나트륨과 당류 저감 정책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나트륨과 당 줄이기 캠페인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홍보관이 오픈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이나슈’ 온라인홍보관 포스터.

식약처는 나트륨·당류 저감 공감대 확산과 실천 유도를 위해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나트륨·당류를 줄이기 위한 ‘마이나슈’ 온라인홍보관(www.minasu.kr)을 오픈한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나트륨+슈거’의 합성어로, ‘나트륨·당을 줄인다’는 의미의 캠페인 타이틀이다.

식약처는 이번 온라인홍보관을 통해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정보를 국민들이 실생활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둘러보는 즐거움과 흥미를 더하기 위해 참가자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온라인홍보관은 저당·저염을 실천하는 건강지키미 ‘마이나슈 보안관’을 주제로 ▲찾아라! 마이나슈 ▲출동! 마이나슈 ▲지키자! 식품안전 ▲마이나슈 어워즈 ▲다함께 마이나슈 등 5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먼저 ‘찾아라! 마이나슈’에서는 나트륨·당류 줄여 덜 짜게, 덜 달게 먹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방법과 ‘저당·저염 실천본부’의 민간주도 홍보 활동을 소개한다.

‘출동! 마이나슈’는 국민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인 ‘Na 3000mg만큼’, ‘당당한 하루’를 통해 스스로 나트륨과 당류 섭취를 줄이는 건강한 식습관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마이나슈 보안관으로 활약하는 가수 노라조와 개그맨 김경아의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일상을 영상으로 제작해 재미도 더하고 있다.

‘지키자! 식품안전’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영양교육을 소개하며, ‘튼튼먹거리 탐험대’ 교육 영상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등 식품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살펴볼 수 있다.

‘마이나슈 어워즈’에서는 UCC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국민 홍보용 영상, 포스터 및 캘리그라피 수상작을 볼 수 있다.

‘다함께 마이나슈’는 방문자가 직접 참여하는 등 재미를 더한 방식으로 ‘실천다짐’ 이벤트와 ‘마이나슈 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천다짐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저당ㆍ저염 실천다짐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경품도 제공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다양한 교육·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