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 위생관리 수준 높인다
맞춤형 교육, 위생관리 수준 높인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2.01.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원청, 사립유치원 조리 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식중독 예방과 정책 전달 등 현장 중심 주제로 진행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 이하 제주지원청)이 제주시 관내 사립유치원 모든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급식을 위한 2022 사립유치원 조리 종사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지원청이 사립유치원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립유치원 조리 종사자의 급식 위생관리 수준을 높여 식중독 사고 등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 중심형 실무 주제로 식중독 예방관리와 웃음 치료를 통한 자신이 행복해지는 방법 찾기 등 직무 소양 교육이 진행됐으며, 2022학년도 학교급식 주요 정책 내용 전달과 학교급식법 적용에 따른 사립유치원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조리 종사자는 “현장 사례 중심으로 위생수칙을 설명해 쉽게 이해됐다”며 “웃음 치료 시간에는 실컷 웃다 보니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내 안에서 행복 찾기 방법을 알게 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제주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연수를 추진해 유치원급식 관계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급식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올해 2월 사립유치원 운영 활성화를 위해 모든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급식위생 강화 물품 꾸러미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