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꾸러미는 위생·안전을 담았습니다”
“이번 꾸러미는 위생·안전을 담았습니다”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2.02.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원청, 사립유치원에 급식 위생·안전용품 꾸러미 전달
학교급식법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에 식중독 사고 예방 당부

[대한급식신문=김선주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 이하 제주지원청)은 지난 23~24일 제주시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2 사립유치원 급식운영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

올해부터 원아 수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 적용 대상으로 포함되면서 처음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급식 위생·안전성을 확보하고, 원활한 급식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지원청이 관내 사립유치원을 찾아 급식 위생·안전보호구를 담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꾸러미에는 ▲식재료 보관 라벨스티커북 ▲보존식기록표 ▲소독액 테스트 페이퍼 ▲위생장갑 ▲배식 앞치마 등 급식 위생 강화 물품 ▲조리종사자 개인별 미끄럼 방지 안전장화 ▲손목보호대 등 산업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등이 담겼다.

제주지원청은 오미크론 확산 예방과 신학기 안정적 학사운영을 위해 유치원 현장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했다. 특히 꾸러미 전달과 함께 유치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급식 위생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제주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 지원과 급식 종사자별 맞춤형 연수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