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하면 언제든 ‘키즈에듀뱅크’
필요하면 언제든 ‘키즈에듀뱅크’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2.03.1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센터, 관내 영유아 대상 식생활교육 자료 제공
어린이집·유치원뿐만 아닌 가정과 지역사회와도 연계

[대한급식신문=김선주 기자] 인천 남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새봄, 이하 남동구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키즈에듀뱅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남동구센터가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키즈에듀뱅크’를 운영한다.

남동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영유아들이 다양한 교육 매체를 접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동화책, 연계 활동지 등을 개발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중 상시 제공한다.

주요 교육자료는 ▲나미동이의 요리교실(채소 편식 예방) ▲대왕파리의 습격(잔반 줄이기) ▲악동이와 나미새(올바른 이 닦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악동이와 나미새는 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한 ‘2021년 식생활교육 매체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외에도 가정과 지역사회까지 연계되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은 남동구센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고 있다.

원새봄 센터장은 “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과 위생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