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피플, 올바른 성전환 수술 정보 담은 사이트 오픈
휴먼피플, 올바른 성전환 수술 정보 담은 사이트 오픈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2.04.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선주 기자] 지난 달 (주)휴먼피플이 새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개인 브로커가 아닌 정식 법인과 함께 수술 진행이 가능하도록 좀 더 쉽고 안전하게 국내외 성전환 의료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휴먼피플.
휴먼피플.

휴먼피플은 성전환에 대한 실용적 정보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해 전달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두 가지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그중 하나가 메디컬 사이트로 성전환 치료에 대한 부분을 다룬다. 

성전환수술은 자신의 타고난 성을 다른 성으로 변경하는 수술로 신체적 외모와 기능 등을 모두 변경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해외 입국자 격리가 면제되면서 성전환 메카로의 의료 관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약 2년간 정체됐던 수요가 몰리는 셈이다. 실제 이달 말부터 푸켓에서는 한국인 수술이 진행되기 시작해 출국하는 사람들도 나타나고 있다는 소식이다.  

성전환 수술은 크게 남성에서 여성으로 변경하는 여성화수술(MTF), 여성에서 남성으로 변경하는 남성화수술(FTM)로 구분된다. MTF와 FTM 모두 다양한 수술 전 검사가 필요하고, 검사 결과와 수술 방식도 각 환자에 따라 달리 적용하게 된다.

하지만 그동안 사회적으로 소외당하고 보호받지 못했던 성전환자 및 성전환 희망자들에게는 수술 전 정보 수집, 수술, 수술 후 관리가 모두 불편한 점이 많았고, 성별이 바뀐 후 생활에도 어려움이 많았다. 그리고 이렇게 신중한 평가가 요구되지만,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관련 정보를 얻기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도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휴먼피플이 오픈한 홈페이지는 누구나 간편하게 성전환 준비 과정, 정신건강의학과 프로그램, 호르몬 치료, 건강 프로그램, 성전환 치료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문가와 함께 치료 및 사후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해외 병원 수술 정보 제공, 통역 등 상담 절차에 대한 서비스 모든 부분에서 전문가의 1:1 케어가 이뤄지고, 성전환과 더불어 얼굴 및 체형성형 등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각종 문화컨텐츠, 온라인쇼핑 등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두 번째 홈페이지는 음성 여성화 강좌의 온/오프라인 참여를 원하는 이들, 자신의 개성을 더 나은 메이크업을 통해 표현할 방법을 찾거나 성전환 후 건강 및 호르몬 관리에 대한 전문의 강좌를 원하는 이들, 가족 정신건강 등의 정보 컨텐츠를 찾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쇼핑과 관련해서는 성전환 전후에 필요한 각종 글로벌아이템에 대한 쇼핑을 돕는다. 휴먼피플이 직접 전 세계에 숨어 있는 실용적이고 감성적인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편집숍을 운영하는 것이다. 또한 성전환 후의 사회의 차별·소외에 대항할 수 있는 법률 전문가의 법무지원이 가능하고, 창업·취업에서 불평등을 겪거나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의 도움을 원하는 경우 휴먼피플이 해결책을 찾는 것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먼피플 관계자는 “성전환 수술의 경우 수술과 사후관리는 물론 수술 후의 생활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일"이라며 "지금까지와 다르게 더 빠르고 손쉽게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 음지가 아닌 양지에서 전문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경우 휴먼피플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