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 지구를 위한 저탄소 식생활 가치 나눠요
어린이도 지구를 위한 저탄소 식생활 가치 나눠요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2.06.0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시상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aT)는 지난 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시상식 모습.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시상식 모습.

aT는 어린이들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급식을 통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고 저탄소 식생활을 확산시키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글짓기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학교 급식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학교 급식 ▲자랑하고 싶은 우리학교 급식 등이며, 수기·수필 등 생활문 형식으로 유치부와 초등부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 달간 응모글을 접수한 결과 모두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지구를 구하는 방법’이란 글로 박지수 서울 포이초등학교 어린이가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대상작에 대해 “‘초록급식식판’ 이야기에 지구온난화 문제를 접목시킨 상상력이 탁월했으며, 어린이들이 채식을 좋아하게 만들 방법을 제시한 아이디어도 좋았다”고 호평했다. 금상은 공루아 부산 송수초등학교 어린이와 양승재 화성시립 별빛어린이집 어린이에게 돌아갔다.

윤영배 aT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세대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도록 지속 가능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