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감사할 줄 아는 학생들”
“사랑하고 감사할 줄 아는 학생들”
  • 김지혜
  • 승인 2011.06.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인터뷰- 이원훈 천안 백석초등학교 교장

바른 품성 5운동을 강조하는 이유는?
우리 학교 학생들은 손을 모은 자세로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한다. 서로를 존경하고, 위할 줄 아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시작한 것이다. 특히 바른 품성 5운동 중 질서 지키기와 봉사하기를 강조하고 있다.


교직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1,800여명으로 큰 규모의 학교이다 보니 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서로 부딪히기 쉽고, 소란스러워진다. 급식실에서도 역시 질서 및 정돈을 위해 학생들이 줄을 서서 자기 차례를 기다리도록 지도하고 있는 것이다.

학생들 식습관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학생들은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루 먹고, 자연 친화적인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 신체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일이다. 요즘은 부모들이 바쁘다 보니 학생들은 전통음식보다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음식을 자주 찾는다.

사회나 정부, 어른들의 책임이 큰 부분이다.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바른 식습관을 위한 학교와 가정의 지도가 필요하다.

학교에서는 어떤 지도를 할 것인가?
학생들이 식탁에 바르게 앉아서 음식에 감사하는 마음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은 채소를 키울 때부터 음식을 만들 때까지의 과정 에서 키우는 사람, 운반하는 사람, 음식 만드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길러야 한다.

요즘 학생들은 음식의 소중함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소중하고, 감사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 또한 학생들이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려면 학교나 집에서는 가공된 식품이 아닌 재료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조리를 해야 한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에서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생활지도를 하면서 건강하게 먹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