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급식요리 경연대회 명칭 공모
대구교육청, 급식요리 경연대회 명칭 공모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2.08.3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2일까지… 최우수작 온누리상품권 지급
대회 목적에 부합되며 쉽고 부르기 쉬운 명칭 ‘OK’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이하 대구교육청)이 오는 10월 1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리는 ‘제4회 건강급식 경연대회(이하 경연대회)’ 명칭을 공모한다.

지난 2017년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는 경연대회는 학생·학부모·영양(교)사·조리사 및 조리실무원 6명이 팀을 이뤄 현장에서 요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대구교육청 전경.
대구교육청 전경.

경연대회는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전통은 지키면서 변화는 수용하는 학교급식 방향을 제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명칭은 9월 2일까지 대구 소재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경연대회 목적을 잘 표현하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이면 된다. 

접수는 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해 대구교육청 교육복지과 담당자 이메일(maria99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9월 7일 발표 예정이며, 최우수 명칭에 선정되면 온누리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한다. 또 선정 명칭은 경연대회명으로 사용하고, 현수막 및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학교 현장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