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11번가 등 민간기업과 농‧축‧수산물 라이브 커머스 추진
고물가시대 소비자 관심 사로잡아 누적 시청자 수 1000만 돌파
고물가시대 소비자 관심 사로잡아 누적 시청자 수 1000만 돌파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4일부터 21일까지 민간 유통플랫폼과 협업해 농‧축‧수산물 판매 활성을 도모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추진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판매 농‧축‧수산물은 평년 대비 가격 급상승‧하락 품목들이다. 일자별로 ▲4~7일 닭고기, 마늘, 양파, 감자 등 ▲11~14일 고구마, 생굴, 전복, 손질오징어 등 ▲17~21일 쌀, 돼지고기, 사과, 자두 등이다.
한편 aT는 올해 11번가, 쿠팡 등 민간기업과 협업한 라이브 커머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그 결과 누적 시청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윤영배 aT 농수산식품거래본부장은 “고물가시대에 먹거리 물가안정,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해당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급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