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루·나슈로와 함께 단짠 줄여요
케어루·나슈로와 함께 단짠 줄여요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2.10.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저염·저당 홍보 영상공모전 우수작 12건 선정
우수작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및 ‘마이나슈 TV’ 유튜브 공개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 ‘케어루·나슈로의 단짠 줄이기’ 영상공모전에서 12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48건의 응모작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대국민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식품안전나라 저염·저당 홍보 캐릭터 ‘케어루(Care-Roo)와 나슈로(Na-Su-Low)’.
식품안전나라 저염·저당 홍보 캐릭터 ‘케어루(Care-Roo)와 나슈로(Na-Su-Low)’.

최우수상은 잘못된 식습관의 원인을 찾아 개선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의 ‘명탐정 케어루의 범인을 찾아라’를 응모한 인천 남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새봄)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동화와 요리를 소재로 한 ‘빨간망토 나슈로와 안단짠 떡볶이(수상자 : 최경)’와 나트륨·당류 과다섭취의 위험성을 알린 ‘케어루 나슈로의 덜짜게 덜달게 생활(수상자 : 한제우)’에게 주어졌다.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유튜브 채널 ‘마이나슈 TV’ 등에 수상작을 공개하고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한 식생활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