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산업 이끌 MZ세대 집결
농식품산업 이끌 MZ세대 집결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0.3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2022년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얍 9기 123명, 디자인단 수료자 88명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과 한국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31일 서울시 aT센터에서 ‘2022년도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통합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이하 얍)’ 9기 123명과 ‘2022년 농식품 청년스토리텔링 디자인단(이하 디자인단)’ 수료자 88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아울러 이 날은 수료식과 더불어 수상식, 김근화 ㈜프레쉬벨 대표의 특별강연도 진행됐으며,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윤미정 aT 식품산업육성처장(2열 우측 1번째)와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수료자들이 수료식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윤미정 aT 식품산업육성처장(2열 우측 1번째)와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수료자들이 수료식을 기념해 사진을 찍고 있다.

얍은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농식품 분야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농식품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과제형 및 정책제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로젝트형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얍의 수상식에서는 이지연 충남대학생이 ‘우리 밀 소비 활성화 및 소비자 인식제고 방안’을 제안하며 정책과제 부문에서 대상을 탔다. 이 밖에도 수료생 6명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디자인단은 중소 식품기업과 실무 경험을 원하는 청년과의 협업으로 기업의 제품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디자인단은 총 30팀이 활동했으며, 이 중 ‘온기정기 팀’과 ㈜로렌츄컴퍼니의 ‘브랜드 개발 및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 프로젝트’가 대상을 수상했다.

윤미정 aT 식품산업육성처장은 “향후 식품외식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돋움할 MZ세대가 자신만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