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서 K-푸드 인기 ‘재확인’
자카르타서 K-푸드 인기 ‘재확인’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1.17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수출업체 34곳과 자카르타 국제식품박람회 한국관 운영
신선 과채류, 가정간편식 등 선보여… 현장서 호응‧MOU 체결도 이뤄져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2022 자카르타 국제식품박람회’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K-푸드를 홍보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19년째 이어진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19 완화 기류로 3년 만에 오프라인 박람회로 개최됐다. 한국을 비롯해 총 27개국 939개 기업이 참가했다.

K-푸드를 보기 위해 한국관에 운집한 자카르타 현지인들.
K-푸드를 보기 위해 한국관에 운집한 자카르타 현지인들.

aT는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선호하는 인도네시아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수출업체 34곳과 한국관을 구성했다. 이들은 신선 과채류, 건강식품, 차류, 가정간편식 등을 선보였다.

특히 현장에서는 배, 딸기, 샤인머스캣 등 신선 과채류에 관심이 집중되며, 현장 MOU가 체결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국화차, 수국차 등 차 종류 역시 현장 계약이 진행됐다.

아울러 aT는 HMR 쌀가공식품과 장류 등 인도네시아에서 MUI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 ‘K-할랄식품 코너’를 마련해 분식류와 김치볶음밥, 불고기 등의 조리 시연‧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기노선 aT 수출식품이사는 “코로나19 완화 추세로 인도네시아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K-푸드에 대한 수요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반응이 좋았던 신선 과채류와 가정간편식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아세안 시장진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