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21일부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강원교육청, 21일부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1.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학교, 학교 구성원 전체 대상 재난유형별 대피 시범훈련
지진, 감염병, 소방훈련 등 다양한 재난 상황 대비해 훈련 진행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이하 강원교육청)이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훈련은 ▲안전실천 서약 ▲현장체험학습 시 사고 발생 수습 훈련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재난(지진)대피 훈련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교육문화관 화재대피 훈련 등을 실시한다.

강원도교육청 전경.

강원교육청 직원들은 ‘현장체험학습 시 사고 발생 수습 훈련’과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직접 사고를 수습하는 방식으로 훈련을 실시한다.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은 강원교육청 별관 옥상에 연기 발생기 등으로 화재 상황을 연출해 ▲화재 발생 시 인원 대피 조치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 진화 작업 등 실제 상황에 가까운 훈련으로 진행된다.

강원도 내 18개 학교에서는 훈련기간 동안 재난유형별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해당 훈련은 기존에 형식적으로 실시했던 재난대피 훈련 대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실제 상황에 도움이 되는 재난대피 훈련이 진행된다.

권오숙 강원교육청 안전담당관은 “훈련 기간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