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종사자 폐암 후속조치 서둘러야”
“급식종사자 폐암 후속조치 서둘러야”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2.12.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교육감협의회에 조리종사자 폐암 정책제안 전달
폐CT 검진 중간집계결과 검사 마친 19309명 중 191명 ‘폐암 의심’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학교 급식종사자를 위협하는 폐암 파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위원장 박주민)과 교육특별위원회(위원장 서동용)가 지난 8일 폐암 현안관련 정책제안서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협의회장 조희연 서울교육감)에 전달했다.

서동용 의원이 밝힌 자료에 의하면 전체 검진대상자 31083명 중 19309명이 검진을 완료한 결과 28.9%가 이상소견을 보였고 폐암 의심 급식종사자 수는 전체 191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노동자 대비 1%로, 중간 결과치가 없는 경기도와 경상남도가 빠진 것을 감안해도 매우 높은 수치다.

8일 국회 본청 2층 당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 정책제안서 전달식 기념사진.
8일 국회 본청 2층 당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 정책제안서 전달식 기념사진.

전달식에서는 시도교육청의 후속조치 수립과 시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정책제안서가 전달됐다. 정책제안서에는 검진대상 급식종사자의 대상과 추가검진 확대 및 조기 검진완료 촉구, 학교급식 조리시설 전수조사 및 개선사업 예산확대, 교육청·교육부·노동부 등의 공동 TF팀 구성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전달식에는 조희연 서울교육감과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참석하고 박주민, 서동용, 강민정 의원이 정책제안서를 전달해 참석자 간 간담회를 진행했다.

전국시도교육감회의는 사안의 심각성을 감안해 12월 중순 개최 예정인 실무협의회에서 이번 정책제안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논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