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산 밀·콩 자급률 확대 나서
aT, 국산 밀·콩 자급률 확대 나서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1.1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국산 밀·콩 자급률 제고를 위한 현장 간담회’ 진행
불안한 국제정세 속 식량주권 끌어올리기 위한 밀·콩 국산화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수입의존도가 높은 밀·콩 자급률을 높여 식량안보를 강화하기 위한 민관합동 현장 간담회를 11일 제주도 서귀포시청에서 개최했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주지역 밀·콩 생산농가,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농촌진흥청, 지자체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aT는 국산 밀·콩에 대한 정부 정책방향과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식량작물 재배 확대 방안을 주제로 논의를 진행했다.

11일 제주시청에서 진행된 ‘2023년 국산 밀·콩 자급률 제고를 위한 현장 간담회’ 진행 모습.
11일 제주시청에서 진행된 ‘2023년 국산 밀·콩 자급률 제고를 위한 현장 간담회’ 진행 모습.

aT는 지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및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와 식량작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월동채소 재배 농가들이 국산 밀, 메밀로의 생산 전환을 유도하는 지원제도를 마련했다. 2022년에는 제주산 밀 최초로 정부 수매를 시작했고, 올해에도 밀 전문 생산단지 2개소를 발굴하는 등 제주지역 식량작물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배옥병 수급이사는 “불안정한 국제정세가 지속되며 식량안보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제주산 밀·콩 등 주요 식량작물 생산을 확대해 가격이 불안정한 월동채소의 수급 조절은 물론 국내 식량안보 강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