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교급식 종사자 건강지키기”
“찾아가는 학교급식 종사자 건강지키기”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1.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급식종사 대상 이동의료서비스 만족도 높아
‘건강상담 프로그램’이 만족도 100%, 재참여 의사도 97.1% 달해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이하 부산교육청)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교육지원청 강당 등지에서 실시한 ‘학교 급식종사자를 위한 이동 의료서비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학교 급식종사자들이 근무 중 겪을 수 있는 건강 문제와 위험요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 서비스를 받은 학교 급식종사자는 모두 60명이다.

부산시교육청의 '이동의료서비스' 프로그램 모습.
부산시교육청의 '이동의료서비스' 프로그램 모습.

이들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방법 안내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 운동 관리 및 테이핑 통증관리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 중 34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프로그램 만족도’는 97.1%의 이용자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또 ‘건강상담 만족도’는 이용자 전원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추후 동일 프로그램 참여 의사’는 97.1%의 이용자가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서비스이용자들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이동 의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을 검토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