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어린이급식센터, 집합교육 및 우수급식소 시상
광주서구어린이급식센터, 집합교육 및 우수급식소 시상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2.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장·원장 등 150여 명 참석… 식단·레시피 개발 등 교육 
우수급식소 총 44곳 선정해 시상… 사업설명회도 함께 진행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광주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 이하 서구센터)는 27일 광주 서구청에서 원장 집합교육과 우수급식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구 관내 시설장·원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행사는 ‘식단, 어디까지 아시나요?’를 주제로 원장 대상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우수급식소 시상식과 사업설명회 등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광주서구청 들불홀(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서구센터의 ‘원장 집합교육 및 우수급식소 시상식’ 진행 모습.
광주서구청 들불홀(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서구센터의 ‘원장 집합교육 및 우수급식소 시상식’ 진행 모습.

교육은 어린이급식 식단 및 레시피 개발 보급, 원산지 표시 방법, 바른 식단감수 방법 등에 대해 다뤘다. 각 교육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간단한 퀴즈를 통해 수강자들의 집중을 유도했다.

지난해 어린이급식소 체크리스트 결과와 서구센터 행사 참여도를 바탕으로 실시한 우수급식소 선정은 서구청장상 2곳(피노키오어린이집, 힐스테이트키즈랜드어린이집)과 최우수상 8곳, 우수상 34곳 둥 44곳이 선정됐다.

서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단사용 및 레시피 활용의 중요성을 알고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급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