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무상 미생물교육 참가 모집
HACCP인증원, 무상 미생물교육 참가 모집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3.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총 7회 운영 예정, 회차별 선착순 10명 선정
일반세균 등 검사법, 식중독균 분석 이론·실습 등 교육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이 10월까지 충북 청주시 오송읍에 위치한 본원 실습교육장에서 무상으로 실시하는 미생물 실습교육에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업체 및 관련 전공자의 위해요소분석, 중요관리점 관련 검사능력 함양을 위한 미생물 실습교육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해당 교육의 교육비를 무상으로 전환했다.

HACCP인증원 연구개발실 모습.
HACCP인증원 연구개발실 모습.

이 교육은 총 7회(기초과정 2회, 기본과정 5회)로 운영되며, 매 회차별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식품·축산물 업체의 미생물 검사업무 담당자, 관련 전공자 등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일반세균, 대장균(군) 등 위생지표균 검사법 ▲주요 식중독균(황색포도상구균 등) 분석 이론 및 실습 ▲식품의 기준·규격 등 관련 법령 및 제도 등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조 원장은 “인증원은 본연의 HACCP심사뿐만 아니라 식품 및 축산물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실습교육을 통해 HACCP 인증업체의 미생물 검사능력 제고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문역량을 활용한 업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