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소 살균·소독 부탁해~”
“어린이급식소 살균·소독 부탁해~”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3.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어린이급식센터, ‘클린히어로’ 사업 일환으로 진행
382개 급식소 대상 전체 공간 소독·살균 완료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파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장호, 이하 파주시센터)에서는 지난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위생특화사업 ‘클린히어로 소독을 부탁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382개소가 살균·소독 지원을 받았다. 

‘클린히어로’는 어린이급식소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기반으로 소독을 부탁해(급식소 전체 공간 소독·살균, 382개소), 후드를 부탁해(주방 환기시설 청소, 120개소), 방충망을 부탁해(방충망 교체사업, 50개소), 장난감을 부탁해(교구와 장난감 살균·소독, 50개소)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했다.

파주시어린이급식센터의 ‘클린히어로’사업을 통해 한 어린이급식소가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파주시어린이급식센터의 ‘클린히어로’사업을 통해 한 어린이급식소가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소독을 부탁해’는 소독 전문인력이 어린이급식소 전체 공간을 살균·소독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식중독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급식소 방역에 드는 부담을 줄이고자 실시했다. 

심재균 파주시청 위생과장은 “클린히어로 사업과 같은 환경‧위생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식중독 예방과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