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도우수 어린이급식소’, 칭찬해~
‘염도우수 어린이급식소’, 칭찬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3.2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서구어린이급식센터, 염도 관리 우수급식소 선정
지난해 46개소 급식소 선정…인증서 및 현판 등 전달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구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미경, 이하 서구센터)는 ‘염도우수 어린이급식소’에 현판 등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서구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대구광역시 서구청으로 위탁 운영을 의뢰받아 운영 중이며, 더 나은 저염 식습관 형성을 위해 우수한 어린이급식소에 연도별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있다. 

대구서구어린이급식센터가 대구의료원어린이집에 염도우수 급식소 현판을 전달하는 모습.
대구서구어린이급식센터가 대구의료원어린이집에 염도우수 급식소 현판을 전달하는 모습.

선정 기준은 매 순회 방문 시 국이나 찌개의 염도 기준을 0.5% 이하로 관리해 적합 여부로 판정했다. 

지난해 염도 관리 우수 어린이급식소로 선정된 급식소는 총 46개소(43%)이었다. 이 중에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다년간 연속으로 우수한 어린이 급식소는 총 15개소(14%)였고, 이와 관련해 인증서, 현판 수여 및 기념품을 전달했다. 

서구센터 관계자는 “영유아기는 생애주기상 평생 건강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건강한 식습관 확립을 위한 어린이급식소의 저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에도 어린이급식소에서 지속적인 저염 급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연도별 현판 수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