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 및 전통주 수출 활로 모색
aT, 농수산식품 및 전통주 수출 활로 모색
  • 손현석 기자
  • 승인 2023.03.2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진 사장, 농식품 마케팅대학·청년해외개척단 대상 특강 
‘전통주 명가’ ㈜배혜정도가 방문…“우수성 홍보 등에 주력”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농수산식품 강국 실현 및 전통주 수출 확대를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춘진 사장은 21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농수산식품 강국을 향한 우리의 역할’이란 주제로 제14기 농산물 CEO MBA 등 농식품 마케팅대학 수강생과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AFLO) 17기 대상 특별 강연을 펼쳤다.

김춘진 aT 사장(왼쪽 4번째)이 21일 ㈜배혜정도가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왼쪽 4번째)이 21일 ㈜배혜정도가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어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전통주 제조업체인 ㈜배혜정도가(대표 배혜정)를 방문해 막걸리, 증류주 등 전통주 제조시설을 살펴본 뒤 전통주 산업 육성과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배혜정도가는 1988년 창사한 이래 국내 막걸리시장 고급화 및 세계화를 사명으로 술도가의 정신을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는 양조장이다.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와 공사의 공모 사업인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돼 생산‧관광·체험까지 연계된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했고, 2017년에는 막걸리 고급화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받았다. 

김 사장은 “배혜정도가는 전통주 제조와 체험을 아우르는 6차산업 대표 인증사업자”라며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한 고부가가치 우리술로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주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다양한 상품 개발 및 품질고급화로 경쟁력을 강화해 우리술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명품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