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김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대상 종가 김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 손현석 기자
  • 승인 2023.03.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등 전 분야서 높은 평점, “해외수출 힘쓸 것”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해당 부문에서 23년 연속으로 정상의 자리를 지키게 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브랜드 인지도나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대상 종가김치.
대상 종가김치.

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충성도 등 전 부분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0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종가 김치는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성과를 바탕으로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대만,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진출, 국내 포장김치 수출세를 주도하고 있다. 

대상㈜ 종가 관계자는 “앞으로 종가는 김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김치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