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급식비 격차 완화 집중 논의”
“어린이집 급식비 격차 완화 집중 논의”
  • 손현석 기자
  • 승인 2023.03.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인천교육감, 인천어린이집연합회와 차담회 
도 교육감 “이 문제는 지자체와 적극 소통·협력할 것”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이하 인천교육청)이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혁, 이하 인천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급식비 격차 완화 방안을 두고 논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22일 인천어린이집연합회와 차담회를 진행했고, 이 자리에서 인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어린이집 영‧유아들도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과 같은 수준의 급식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도성훈 교육감이 22일 열린 인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차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이 22일 열린 인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차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에 도 교육감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급식비 격차 완화를 위해 지자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인구절벽의 최전선에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모든 유아가 동등하고 안전하며, 질 높은 급식을 지원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교육청은 지자체와 협력해 외국 국적 유아를 포함한 만5세 무상교육 지원을 추진하며 유보통합에 초석을 다지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급식비 격차 완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