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맛보는 ‘요리의 세계’
도서관에서 맛보는 ‘요리의 세계’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3.3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싱싱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싱싱맛남’ 모집
비건 이야기, 어린이 마카롱 만들기, 작가 특강 등 개최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은 오는 4월 3일부터 2023년 상반기 싱싱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싱싱맛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싱싱맛남은 세종시 로컬푸드 매장 싱싱장터 새롬점 3층에 설치된 요리 특화 도서관 ‘싱싱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강좌로, 어린이 및 성인 대상으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강좌 4개가 5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성인 대상 비건 이론과 음식을 접해보는 ‘비거니즘’, 어린이 요리 체험 ‘디자인 마카롱’, 박채란 작가의 ‘맛있는 책 이야기’ 등으로 구성됐다.

성인 비거니즘 강좌는 ‘나의 비거니즘 이야기-비건 베이커리’와 ‘동물을 해방한다고?-비건과 동물권’ 등 2회차로 구성됐으며. 최근 관심이 높은 채식주의와 동물권에 대해 알아보고 비건 베이커리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어린이 그림책 ‘요리노리’의 ‘디자인 마카롱’은 화려한 색감과 달콤한 맛의 디저트 만들기 강좌로, 관련도서 및 마카롱의 유래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박채란 작가 특강은 에세이 ‘내가 빵을 굽다니, 찬장 속 밀가루가 웃을 일이다’를 중심으로 베이킹, 육아, 가사 등 작가와 수강생이 생각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로 운영하며,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조설희 관장은 “지난 2월 개관한 요리 주제 싱싱도서관을 비롯해 세종시의 다양한 주제특화 도서관에서 특색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