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제주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 실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4.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관리 투명화 및 담당자 전문성 향상 모색
학교급식법 준수와 식중독 예방 관리 당부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26일 제주시 관내 12개 사립유치원 영양(교)사 및 급식경비 집행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내실 있는 유치원 급식 회계 관리 및 급식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해 유아에게 건강한 유치원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 제주시 관내 12개 사립유치원 영양(교)사 및 급식경비 집행담당자를 대상으로 ‘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 제주시 관내 12개 사립유치원 영양(교)사 및 급식경비 집행담당자를 대상으로 ‘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원아들에게 지원되는 학교급식경비(무상급식비, 친환경식품비, Non-GMO식품비, 급식환경개선비) 집행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교육부 유치원급식 운영·위생관리 지침 등에 관한 설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원아수 50명 이상 소규모 사립유치원도 학교급식법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제주시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 급식 현장에서 관련 법규를 준수토록 강조했다. 또한, 최근 타시도에서 식중독 의심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급식 위생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영양사는 “유치원 급식 세부 지침에 대해 꼼꼼히 알 수 있었고, 사립유치원 소속 영양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애로사항과 서로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사기를 진작 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종별 맞춤형 연수를 추진해 직무 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업무 지원을 통해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