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저당 도시락 요리 도전하세요
저염·저당 도시락 요리 도전하세요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제12회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대회 개최
공모전 누리집·이메일로 신청서·조리법 설명서 접수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맛과 영양을 더한 저염·저당 점심 도시락 한 끼’를 주제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식약처는 최근 편의성 추구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도시락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요리대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만 15세 이상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일부터 7월19일까지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저염·저당 메뉴의 조리법 설명서를 공모전 누리집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안내 배너.

참가 신청팀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2팀은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에 진출한 팀들은 9월초에 열릴 현장 요리경연대회에서 실력을 겨눈다. 현장 경연에서는 전문 요리사, 조리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과 일반인 맛 평가단이 출품요리의 창의성, 작품성, 상품성 등을 평가해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

한편 이번 요리대회에서 선정된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와 요리방법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와 식약처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하고 ‘삼삼한 밥상’ 책자로 제작·배포해 교육과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저감 메뉴의 개발 지원을 지속해 국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