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신성장 동력 ‘푸드테크’ 교육생 모집
식품산업 신성장 동력 ‘푸드테크’ 교육생 모집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5.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중소기업 대응 역량 강화 지원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원장 양인규, 이하 교육원)은 최근 식품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푸드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신혁명 푸드테크(Food Tech) 2기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4차 산업기술을 식품산업에 접목한 푸드테크 산업은 최근 식품의 생산부터 유통‧판매 등 전 과정에 적용되는 추세이며, 식품산업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현 상황에서 중소식품기업의 빠른 적응과 대응을 위한 교육 지원은 필수적이다.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신혁명 푸드테크 과정' 1기 교육 모습.

이에 교육원은 ‘신혁명 푸드테크 과정’을 마련해 현장 중심의 푸드테크 실용화 방안 등 중소식품기업의 대응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4월 1기 과정 운영 시 푸드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를 현 산업에 적용하는데 어려웠던 부분을 다양한 시청각 자료로 쉽게 풀어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재미까지 더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2기 과정은 6월1일부터 2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있는 교육원에서 집합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식품산업의 신혁명 푸드테크 ▲미래대체식품 ▲ICT산업과 식품외식산업 ▲푸드테크 시뮬레이션 ▲푸드테크 마케팅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중소식품기업 제품개발, 기획, 영업, 마케팅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