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을 만들어 주는 ‘양파’
S라인을 만들어 주는 ‘양파’
  • 김소형 한의사
  • 승인 2011.07.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형 한의사의 푸드토크

양파는 그 모양만큼이나 놀라운 성분이 겹겹이 있어 해가 거듭될수록 유효한 성분이 밝혀지고 있다. 양파는 발한(發汗: 땀을 흘리는 것), 이뇨, 최면, 건위(健胃: 위의 소화기능을 강하게 하는 방법), 강정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퀘르세틴이라는 색소성분은고혈압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르세틴 성분은 겉껍질로 갈수록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고혈압 환자는 껍질째 달인 물을 마셔도 좋다.

특히 양파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유화프로필 성분은 체내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 고지방을 녹여 준다. 또한 운동 후 뭉친 근육을 이완해 주고 장내 유해물질은 배설시켜 몸속을 말끔하게 유지시켜 준다. 따라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면서 하루에 양파 1/3 조각을 아침ㆍ저녁으로 꾸준히 섭취해 건강은 물론 S라인 몸매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단 양파를 식사대신 섭취하는 것은 금물.

또한 지방을 녹이는 유화프로필 성분은 생 양파에 풍부하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양파는 냄새가 마늘이나 파보다는 약하나 먹고난 뒤 그 냄새를 없애려면 신맛이 강한 과실이나 식초, 우유를 먹으면 좋다. 특히 양파가 잘 먹고, 잘 자고, 열심히 운동하는‘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양파는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해 피부미용(피부톤 개선,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양파는 지방함량이 적으면서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으며 특히 양파를 먹으면 장내에서 스펀지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과다한 양분의 흡수를 막아준다.

양파 3개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은 후 냄비에 넣고 10분정도 충분히 끓여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 물만 따로 모아둔다. 양파물을 만들어 보리차처럼 마시거나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마셔주면지방분해성분으로인해다이어트효과를높일수있다.양파 다이어트와 함께 경락마사지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경락이란 몸 속의 기(氣)와 혈(血)이 흐르는 강물과도 같다. 이 길의 어느 부분이 막혀 있거나 특정 부위에 해로운 독소가 고여 있게 되면 몸이 비만해지는데, 경락 마사지는 독소나 나쁜 피가 고여 큰 병을 키워내기 전에 막힌 곳을 뚫어 몸 속 강물이 막힘없이 흘러가도록 해 준다.

몸매가 드러나는 ‘하의실종’패션이 유행하면서 여자들의 허벅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됐다. 그래서 부분 비만 중에서도 허벅지비만은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 평소 승부와 은문, 혈해, 풍시를 자극해주면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엉덩이 아래 주름의 중간 지점 승부는 허벅지 부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허벅지에 뭉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므로 꾹꾹 눌러주면 좋다. 은문은 뒤쪽 허벅지 중간지점으로 가운데 손가락으로 세게 눌러준다. 혈해는 무릎뼈 안쪽에서 손가락 3개 정도 위쪽 지점으로무릎을 굽히고 한 손으로 무릎을 덮어준 후 엄지로 눌러준다. 풍시는 선 자세에서 팔을 늘어뜨렸을 때 가운데 손가락 끝이 닿는 곳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자극하는 것도 날씬한 허벅지를 만드는 비결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 자연식재료 황후 야채‘양파’를 먹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성인병을 다스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