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곡류 해에 열린 ‘소곡류 쿠킹클래스’
소곡류 해에 열린 ‘소곡류 쿠킹클래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6.0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진흥원, ‘2023 국제 소곡류의 해’ 기념해 추진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대사부인 초청, 만들기 체험도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UN이 정한 ‘국제 소곡류의 해(International Year of Millets 2023)’를 맞아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대사 부인들을 대상으로 소곡류를 활용한 한식과 인도 음식을 소개하는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3년은 UN이 정한 국제 소곡류의 해다. 소곡류는 기장·수수·조·피 등으로 뜨겁고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고, 단위 면적 당 생산량이 쌀의 8배이며,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기후 스마트 곡물’로 불리기도 한다. 

소곡류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주한대사부인들이 수수부꾸미를 만드는 모습.
소곡류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주한대사부인들이 수수부꾸미를 만드는 모습.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소곡류를 활용한 양 국의 대표 음식을 선보였다. 먼저 한국 측에서는 CIA 출신인 한식진흥원 문화공간운영팀의 김다애 주임이 한국의 수수가루를 반죽하여 만든 수수부꾸미, 인도 측은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샤미따 푸자리 셰프가 진주조(Pearl millet)를 사용한 커리를 선보였다. 이어 17개국에서 참여한 주한대사부인들과 함께 자국의 소곡류를 활용한 전통음식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UN이 올해를 소곡류의 해로 결정하는데 전 세계 쌀 생산 2위국인 인도의 강력한 요청이 있었다고 알고 있다”며 “이에 한식진흥원이 주한 인도대사관과 함께 소곡류를 주제로 한 쿠킹클래스를 기획해 각국 대사 부인들과 함께 글로벌 기후변화와 식량난 극복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