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자외선살균소독기’
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자외선살균소독기’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6.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소 위생 책임지는 ‘자외선살균소독기’

 

단체급식소에 ‘자외선살균소독기’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위생기기입니다.

요즘처럼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때면 식중독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자외선살균소독기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자외선살균소독기는 물을 마시는 컵이나 식기류를 비롯해 칼, 도마, 고무장갑, 행주, 앞치마, 장화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 자외선살균소독기도 올바른 사용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외선살균소독기는 내부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살균능력은 습도가 높으면 감소하기 때문에 식기류를 세척해 건조시킨 후 자외선 살균소독기에 넣어야 사용해야 합니다.

컵이나 주방용 식기류를 넣을 때는 겹치지 않게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외선살균소독기의 살균소독력은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문에 자외선이 잘 비우는 곳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살균소독은 램프 출력사용시간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 표시된 권장 살균시간 동안 넣어주세요. 보통 출력이 15w 램프를 사용하면 30분 이상 넣어둬야 합니다. 자외선 방사 효율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자외선 램프의 표면을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램프 출력은 어느 시점에서 초기값보다 급속히 감소됩니다. 출력이 60%로 감소하면 램프를 교체해 자외선 방출능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_선경산업 제공 www.sun-kyu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