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진흥원,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모집
경기진흥원,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모집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8.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경영체) 8월 4일부터 모집
안정적 판로확보는 물론 도민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
경기도친환경유통센터 1층에 설치된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 모습.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원장 최창수, 이하 경기진흥원)은 4일부터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할 농가(경영체)를 모집한다.

지난해 5월 경기도친환경유통센터 1층에 설치된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100여 개 농가와 G마크 인증 경영체 등이 참여해 1150여 개의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농가, 농촌융복합산업·경기도우수농산물(G마크) 인증 경영체, 도내 로컬푸트 직매장 운영 주체 등이며, 최종 선정된 농가와 품목별 물량을 고려해 잡곡, 신선채소, 과일, 축산 가공 등으로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판매하게 된다. 

참가 희망 농가(경영체)는 전자메일(sprinter08@gafi.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진흥원 누리집(www.gafi.or.kr) 내 입찰/공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기진흥원은 광주지역 농가 및 입점 경영체와 간담회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입점 농가(경영체)와 함께 입점 기념 할인지원 행사, 1+1 행사, 마켓경기 온라인 행사 등 판촉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창수 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중소농가와 귀농인의 판로를 더욱 안정적으로 확보해주고, 도민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수산식품을 원활히 공급해 도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