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추천해주는 저렴한 집밥 레시피
빅데이터가 추천해주는 저렴한 집밥 레시피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8.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카덱스’와 ‘만개의레시피’로 농산물 가격 변동 분석
10일 전 대비 저렴해진 농산물로 구성할 수 있는 식단 추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 농식품 빅데이터거래소 카덱스(KADX, Korea Agrofood Data eXchange)가 민간 플랫폼인 ‘만개의레시피’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고 맛있는 식단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레시피 추천 서비스는 8월부터 ‘만개의레시피’ 모바일 앱과 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앱을 설치하면 푸시 알림을 통해 농산물 가격 등 관련 정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레시피 추천서비스를 신청하면 소비자는 10일 전 농산물 가격과 현재 농산물 가격을 비교해 저렴해진 농산물 품목으로 요리가 가능한 레시피를 추천받는다.

농산물 가격 기반 레시피 추천 서비스 화면
농산물 가격 기반 레시피 추천 서비스 화면

레시피 추천 서비스는 지난 7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시범 운영기간에 방문자 수가 283만 명이 접속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맛있는 한 끼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서 요리가 가능한 레시피를 비롯해 도시락·간식·술안주 등 여러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한 맞춤 레시피를 추천하며 재료가 되는 농산물 구매까지 한 번에 지원한다.

카덱스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데이터로 차리는 밥상!’ 이벤트를 8월 28일까지 진행하며 서비스 개발에 활용된 ▲농수축산물 일자별 도소매 가격 ▲전체 레시피 데이터 ▲농산물 가격과 레시피 융합데이터 3종을 개방·판매할 예정이다.

이원기 aT 디지털혁신처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알뜰한 소비를, 농업인은 가격하락 시기에 농산물 판촉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의 농식품 데이터가 모이는 카덱스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