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계 카멜레온, ‘카프레제 샐러드’
샐러드계 카멜레온, ‘카프레제 샐러드’
  • 푸름푸드
  • 승인 2011.09.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프레제 샐러드

카프레제는 이탈리아어로서 이탈리아에 소재하고 있는 카프리섬 스타일로 만든 샐러드라 해서 카프레제라는 이름으로 명명됐다.
이 샐러드는 물소의 젓으로 만든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 양상추, 발사믹크림 소스를 이용해 간단하고 손쉽게 만드는 샐러드요리이다.

카프레제 샐러드는 완성된 음식의 경우 색깔도 예뻐서 시각적으로도 식욕을 당기게 하는 음식이다.
카프레제 샐러드의 역사를 알아보면 깜빠니아 지방의 카프리섬 이름을 따서 카프레제라하는데 언제부터 이 음식이 조리되기 시작했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1952년 이집트반정부혁명으로 축출된 파룩1세 국왕이 이태리로 망명한 후 이 샐러드를 너무나 사랑하게 되면서 그 이후로 이 깜빠니아 지방을 떠나 국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인 샐러드와는 달리 카프레제 샐러드는 안티파스토, 에피타이저 또는 스타터로 많이 나오는 전채요리라 할 수 있다.
예쁜 사진 색깔에서 보듯이 카프레제 샐러드는 이태리국기를 상징하는 색처럼 이태리를 대표하는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조리과정이 간단해 우리나라 레스토랑 등에서도 메뉴로 등장, 식도락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문 음식점이 아닌 가정 또는 단체급식 현장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재료
슬라이스모짜렐라치즈 1장, 토마토 2조각, 발사믹크림소스(4.5g), 양상추 약간(20g)

조리법
1.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한다.
2. 치즈를 가지런히 준비한다.
3. 알맞은 크기로 자른 양상추를 밑에 깔아준다.
4. 그위에 치즈 한장 토마토 한장씩 켜켜이 채워준다.
5. 발사믹크림소스를 뿌려준다.

Tip
1. 단체급식에서 이용할 때 치즈는 슬라이스된 모짜렐라를 쓰면 편리하다.
2. 양상추는 올리브유에 살짝 버무리면 먹기에 부드럽다.
3. 방울토마토, 다른 야채를 함께 넣어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