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으로 구운 순살방어의 판타스틱 맛
오븐으로 구운 순살방어의 판타스틱 맛
  • 한려엔쵸비
  • 승인 2011.09.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몬드 쏙쏙카레 순살방어 오븐구이

웰빙 바람에 편승한 다기능 오븐기로 보다 다양하고 품격있는 요리를 꿈꾸지만 정작 오븐생선구이요리에는 고민이었던 단체급식 현장에 입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급식재료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오븐에 구워 요리함으로서 기름에 튀기는 요리 이상의 맛을 재연하는 오븐전용 제품들이 이목을 끈다.

아몬드가 고루 뿌려진 카레 입힌 방어는 냉장형태의 수제 오븐형 까스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얼핏 보면 튀김용도에 적합해 보이지만, 배송 전일 직접 손포로 수작업하여 냉장상태로 배송됨으로서 오븐에 구우면 아몬드의 바삭함과 카레 특유의 담백함이 방어살 깊숙이 고루 베여 육가공제품 이상의 환상적인 맛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생선특유의 비린내와 부서짐이 전혀 없는 고급형의 오븐 생선요리로 재탄생하면서 서구식 오븐구이 요리로 급식소 이용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는다.

재료
아몬드 쏙쏙카레 순살방어 1인 분량 (초·중등기준:50g / 고등, 성인기준:70g), 100인 분량 (초·중등기준:5kg / 고등, 성인기준:7kg), 올리브유 약간

조리법
1. 아몬드 쏙쏙카레 순살방어를 준비한다.
2. 오븐전용팬에 40인분 기준(40토막)으로 올린다.
3. 굽기 전 올리브유를 생선표면에 바른다.
4. 180℃~185℃ 온도에서 15~20분간 구워낸다.

Tip
방어살은 단단하고 탄력이 있으며,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수제로 절단한 단면은 매우 깨끗하고 상처가 거의 없어 육고기 이상의 식감과 맛을 내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