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자율선택급식 실천교 현장 방문
경기교육청, 자율선택급식 실천교 현장 방문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4.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희 부교육감, 화성 세정중학교 찾아 점검 후 간담회도
학생 및 교직원과 자율선택급식 운영 전반 걸쳐 의견 청취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이경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 이하 경기교육청) 제1부교육감은 지난 11일 교육청·교육지원청 담당자와 함께 자율선택급식 실천학교인 화성 세정중학교(교장 한지숙)을 방문해 학생 및 교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자율선택급식 만족도 ▲자율선택급식 운영 내용 ▲자율선택급식 정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앞서 경기교육청은 지난 3월 자율선택급식 운영학교를 공모해 4월5일부터 자율선택급식 재지정교(실천학교) 69교, 신규참여교(참여학교) 181교 등 총 250교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경희 경기교육청 부교육감이 지난 11일 화성 세정중학교를 찾아 자율선택급식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경희 경기교육청 부교육감이 지난 11일 화성 세정중학교를 찾아 자율선택급식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 한지숙 교장은 "자율선택급식 운영으로 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과 함께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자율역량이 함양됐다"며 "영양교사와 조리 종사자의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를 운영한 화성 세정중학교는 올해에도 자율선택급식 실천학교로 지정됐으며 자율배식과 선택식단, 채소배식대, 학생자치회 연계 급식부 운영, 학부모 연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 부교육감은 "자율선택급식은 학교급식 문화를 소통과 협력으로 변화시키는 첫 발걸음"이라며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율선택급식 정책 소통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