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께 HACCP 가치 알리는 소통단 '출발~'
국민께 HACCP 가치 알리는 소통단 '출발~'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4.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HACCP 6기 발대식
안심 먹거리에 관심 많은 식품·축산 관련 대학생 27명 참여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이 지난 12일 HACCP 및 스마트 HACCP 등 식품안전을 홍보할 '2024년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HACCP 6기'의 발대식을 했다. 

이번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HACCP 6기는 안심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식품·축산 관련 대학생 10팀(총 27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약 7개월간 국민 눈높이에 맞춰 생동감 있는 HACCP 및 스마트 HACCP 등 식품안전 관련 짧은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HACCP인증원 누리 소통망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HACCP 인증원이 12일 ‘2024년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해썹 6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HACCP인증원이 지난 12일 '2024년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HACCP 6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영상 제작 및 홍보를 위한 교육과 함께 ▲식품안전 초성퀴즈 ▲HACCP 체험관 견학 ▲스마트 HACCP 스마트센서 체험 등 누리 소통 기자단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을 제공했다.

HACCP인증원의 누리 소통 기자단 활동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에게 의미 있는 대외활동이자 HACCP인증원의 활동상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돼 매년 많은 이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상배 HACCP인증원장은 "식품안전에 관한 관심과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 소통 기자단 가치 HACCP이 올해로 6년 차를 맞이하게 됐다"며 "우리 기관과 함께 식품안전을 소개하는 든든한 식품안전 지킴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