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친구와 '만남'... 편식 습관과 '이별'
채소 친구와 '만남'... 편식 습관과 '이별'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4.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센터, '쑥쑥 자라요~ 채소 친구!' 프로그램 진행
편식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등 건강한 성장 도와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충남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 이하 예산군센터)가 관내 어린이급식소 영아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인 '쑥쑥 자라요~ 채소 친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채소에 갖는 거부감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4월 초에 제공한 상추 씨앗 꾸러미를 통해 직접 상추를 키워보고 실물 상추를 관찰하며 만져보는 오감체험 놀이다.

예산군센터가 지난 26일 ‘쑥쑥 자라요~ 채소 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예산군센터가 지난 26일 '쑥쑥 자라요~ 채소 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프로그램은 세광·또래·계룡어린이집 어린이를 대상으로 4월9일부터 26일까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됐다.

주요 활동으로 ▲상추를 이용한 사자 얼굴 꾸미기 활동 ▲상추 수확 후 샐러드 만들기 등을 진행해 상추에 대한 친밀감과 편식 행동 개선 등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상추를 이용한 재미있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뻤다"며 "아이들에게 상추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나아가 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예산군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화사업이 예산군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